즐거운 독서

  1. 주최 : 조이 북카페 (담당 : 손주리 집사),
  2. 언제 : 매월 세번 째 주  토요일 오전 10시-12시
  3. 장소 : SF제일장로교회 ‘조이 북카페’

독서는 지식을 확장시키는 것이 아니라, 나를 변화시키고 확장시키는 일입니다. 오늘날 인터넷의 발달과 지식의 발달로 인해서 정보는 넘쳐나지만, 우리 자신이 변화되고 생각과 마음이 넓어지는 기회는 그리 많지 않은 듯합니다. 그래서 정보통신과 과학기술이 발달되는 시대에도 아날로그적인(종이책이든 전자책이든) 독서는 정말 필요합니다. 그리고 책을 혼자 읽는 것보다 함께 읽고 나눌 수 있는 벗이 있다면 정말 좋겠지요.

‘즐거운 독서’는 한 달에 한 번 만나는 독서 모임입니다. 모임 회원으로 ‘가입’을 해도 되고, ‘가입’ 없이 그냥 모임에 참석하셔도 됩니다. ‘가입’은 그저 특별한 일 없으면 매달 한 번씩 있는 모임에 꾸준히 참석하겠다는 약속이며, 다른 의무나 조건 등은 없습니다. 그리고 독서 모임에 가입하신 분들께는 모임 한 주 전에 모임 자료를 이메일로 보내드립니다. 그리고 누구나 오셔도 좋습니다. 즐거운 독서(Joyful Reading)로 당신을 초대합니다.


* 2014년 9월 모임 안내

9월 모임은 9월 20일(토) 오전10시-12시에 조이 북카페에서 있을 예정입니다.

도서는 이원석의 《공부란 무엇인가: 우리 시대 공부의 일그러진 초상》(책담, 2014)입니다. 전작 《거대한 사기극》에서 자기계발서에 얽힌 사회의 병리 현상과 개인의 욕망을 폭로한 이원석 작가가 대안으로 제시하는 공부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

도서 구입 신청과 자세한 문의는 손주리 집사님께 말씀해 주세요. 도서 배송에 시간이 좀 걸리니 가능한 빨리 알려 주세요.^^


* 2014년 11월, 12월 모임 안내